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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서비스,,,,제공기관으로 지정, 신청을 언제 하시나요?
24-06-17 10:28 304회 4건

아들은 25세 남자 최중증발달장애인으로 
성동구에 거주하고 있으나,,,
현재는 멀리 서대문장애인복지관의 챌린지2 프로그램에 다니고 있습니다.
자동차나 택시를 이용해서 40~50분정도 개인 차량을 이용할 수 밖에 없어서
이동을 하는데,
소변에 대한 강박과, 좁은 공간에서 가만히 있기가 힘들어서,
등하원이 상당히 힘들고,
이로 인해 큰 소리지르기, 손가락 깨물기 등의 자해 행동이 증가되고 있습니다

아들 민준이가 자해 , 큰 소리지르기 등,,문제 행동이 잦아서,,

이런 행동이 단체활동에서 참여가 배재되고,,가족이 아들을 돌보는데 심한 힘듬이 있어서,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서비스"의 대상자로 선정되는건 확실합니다.


저의 입장에서는

성동장애인복지관이 성동구에서 가장 적합한 제공기관이라고 생각되는데,

아직 신청을 하지 않은 건가요?

현재까지 서울시의 장애인복지관들에서 통합돌봄서비스를 준비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성동장애인복지관에서도 당연히 최대한 노력을 해주셨으면 합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불가능한 성동구 최중증 발달장애인이 멀리 서대문까지 다니는 것이,,
너무나 많이 힘듭니다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서비스가 성동구장애인종합복지관 내에서 준비되도록,,
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상담사례팀장
안녕하십니까?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입니다. ^^

최중중발달장애인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서대문장애인복지관까지의 통합거리가 길어 많은 부담이 있으심에 보호자분의 노고와 어려움에 많은 공감이 됩니다.
본관에서도 최중증 통합돌봄사업 관련하여 작년부터 많은 고민을 해왔으나, 기존의 사업들과 공간상의 제약으로 인해 어려움이 있었음을 안내 드립니다.

성동구에서는 지난 6월 4일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서비스 제공기관을 지정하고 그 결과를 공고하였습니다. 기관명은 헤아림아동발달센터로 많은분들이 헤아림아동발달센터의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계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간의 노하우와 최중증 돌봄에 열의를 갖고 계신 기관으로 사업을 준비중이신 것으로 같으며,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여 기관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최중중 발달장애인 통합돌봄서비스 제공기관 지정 결과 공고>
https://www.sd.go.kr/main/selectBbsNttView.do?key=1473&bbsNo=184&nttNo=337836&integrDeptCode=30301740000


저희는 현재의 사업을 더욱 열심히 수행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기관에 관심을 가지고 문의주시어 감사드립니다. ^^
답변 김민준맘
답변 성동구에서 6월 4일 공고한 제공기관은,,어제 6월17일  제가 직접 전화로 문의하였으나,,
아직 최중증 통합돌봄 서비스를 언제 시작하게 될지, 답변을 못한다고 하셧습니다.

타 기관에 미루지 마시고,,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의 성의있는 관심을 바랍니다.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서비스를  귀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처럼
성동구에서 가장 큰 규모와 역량을 가진 기관에서 조차 서비스하지 못한다,
나서지 않는다면,
어느 기관에서  제대로 시행이 되나요?
귀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이
현재의 사업에서 좋은 성과를 내고 계시겠지만,
성과가 적고 어려움이 있다고 해서
최중증을 우선 서비스하지 않고,  배제하시는 것인가요?

최중증 발달장애인 통합돌봄서비스가 제도의 취지에 맞게
성동구내에서 시행되도록 진성성있는 노력을 부탁드립니다

성동구청과 협력을 통해서,
공간상의 문제를 해결해보도록 노력하셧나요?
조속한 답변 부탁합니다
답변 기획홍보팀장
답변 안녕하세요?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입니다.

문의하신 요청에 따라 최중증 통합돌봄 서비스에 대해 심사숙고하였으나,
저희 복지관에서는 현재 이용중이신분들의 진행사업과 공간상의 제약으로 인해 어려움이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이러한 결정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하며,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저희 복지관에서는 장애인 분들과 그 가족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나,
현재의 시설과 자원으로는 모든 요구를 충족시키기에 한계가 있음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불편을 드려 죄송하며, 추후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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