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사이트맵

정보광장
언론보도 목록
언론보도
목록 답변
[한양뉴스포털] 한양대, 발달 장애 바리스타 4명 고용 ‘사랑의 실천’ 선보여
24-04-29 14:48 210회 0건

▲ '한양의 사랑과 세상을 잇다'라는 뜻을 가진 카페 '이음누리'가 지난 18일 정식 개관했다.  

"신본관 6층에 위치한 교직원 전용 카페 '이음누리' 개관

발달 장애 디자이너 1명, 바리스타 직원 4명 고용


최근 한양대는 건학이념 ‘사랑의 실천’을 다시 한번 실현했다. 신본관 6층에 교직원 전용 카페 '이음누리'를 오픈하며, 그곳에서 일하는 발달 장애 바리스타 4명과 발달 장애 디자이너 1명을 고용한 것이다. 4주간의 시범사업과 기계 도입 등 보완 절차를 거쳐 지난 18일 개관식을 진행했다. 이음누리는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복지관)과의 협업 결과물이라 할 수 있다. 복지관에서는 좋은 인력을 사회로 공급하고, 한양대에서는 장애인 직원 고용과 더불어 질 좋은 직원 복지 환경을 만들 수 있었다. (중략)


이음누리는 신본관 6층 HYU 라운지인 '이음'에, 복지관의 카페 브랜드인 해누리 카페의  '누리'를 결합해 이음누리라는 이름을 만들었다. 또한, '잇다'라는 뜻의 '이음'과 '세상'이라는 뜻을 가진 '누리'를 엮어 한양의 사랑을 실천하는 마음을 잇는 공간으로 카페를 만들고 싶다는 소망이 비친 이름이기도 했다.

이번 이음누리 프로젝트는 지난해 이 총장이 취임과 동시에 이뤄졌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상반기에 진행된 조직개편의 후속 조치로 팀장-팀원 간 소통을 촉진하는 공간 재배치 및 개선 이슈가 제기됐다. 이에 대한 시범 사업으로 신본관의 행정부서 배치를 변화시켰고, 이 과정에서 유휴 공간을 활용해 소통 공간을 만들어 보고자 하는 공간혁신 TF(Task Force: 사업 계획 달성을 위해 별도 설치하는 임시 조직)가 발족됐다. 공간 활용 및 활성화 방법을 모색하던 중 복지관과 협업해 3월 말부터 카페 이음누리 시범사업을 시작하게 된 것이다.

신본관에 위치한 HYU 라운지 이음은 기본적으로 행정직원의 생산성 향상과 일 문화와 협업 문화의 개선을 위해 만들어진 곳이다. 이음누리 담당자 김태형 인사팀 부장은 이에 "이음을 통해 우리 대학 행정직원의 생산성이 향상되고, 총장님 취임 공약인 구성원의 행복이 증진될 수 있는 일터를 만들어보고자 했다"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이음누리는 직원 복지 향상과 더불어 장애인 직원 고용을 통해 '사랑의 실천'을 보여준 사례이기도 하다. 김 부장은 "그동안 한양대는 장애인에 대한 다양한 고용 방법과 더불어 함께 살아갈 방법을 고민하고 있었는데, 이번 카페 개관을 통해 장애인 고용 확대 및 좋은 근무환경 조성을 할 수 있었다"며 "이음누리는 사랑을 실천하는 한양대의 건학이념을 행정업무 단위에서도 적용한 사례다"고 설명했다. (후략)
 

출처 : 뉴스H(http://www.newshyu.com) 24.04.26



목록 답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유튜브채널 통통라디오
주소 : 04704 서울시 성동구 청계천로 506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
대표전화 : 02-2290-3100

FAX : 02-2290-3181

Email : omni3100@naver.com

Copyright©Seongdong Community Rehabilitation Center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M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