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사이트맵

정보광장
언론보도 목록
언론보도
목록 답변
[성동저널] ‘풍성한 축제의 장’...성동구,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24-04-29 14:43 204회 0건

30491_24274_3746.jpg 

성동저널 백진아 기자 =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장애인의 날을 맞아 오는 26일 서울숲 야외무대에서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성동구가 주최하고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 등 성동구장애인복지시설과 장애인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 장애인 시설 종사자 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장애인들로 구성된 사랑굿 풍물단의 공연과 장애인 복지에 헌신적으로 노력해 온 유공자 및 유공기업((주)링키지랩, (사)두루)의 표창 수여식이 진행된다.

또한 장애인의 날을 맞아 그동안 열심히 준비해 온 장애인모델아카데미의 워킹을 시작으로 춤과 노래, 악기연주 등 다양한 장기자랑이 펼쳐지는 '성동 흥반장 뽑기대회'를 실시한다.

지난해 처음 실시한 '성동 흥반장 뽑기대회'는 참여자들의 높은 호응으로 올해도 개최하게 됐다. 지난해 참여했던 한 참가자는 “공연을 위해 땀 흘려 연습하는 과정이 너무 즐거웠고, 주인공이 되어 흥과 끼를 발산하면서 삶의 활력을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기념행사에서는 오전 10시부터 장애체험, 치아 건강교육, 스포츠 테이핑 등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모두의 1층' 성동형 경사로 설치 지원사업 등 장애인 접근성 인식개선 캠페인을 함께 실시한다.

더불어 기념식 하루 전날인 25일에는 성동청소년센터 무지개극장에서 장애 인식개선을 위한 '우리들의 권리이야기'를 개최한다. 성동발달장애인발맞춤연대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장애인 권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장애공감문화 조성이라는 취지로 기획됐다.

구에 따르면 ‘우리들의 권리이야기’ 행사에서는 발달장애인 포크댄스와 합주 공연을 시작으로, 초청 강연 및 발달장애인이 자유롭게 자신들의 이야기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올해는 '성동흥반장 뽑기대회', '우리들의 권리이야기' 등 장애인들의 능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풍성한 장을 마련했다"며 "장애인의 목소리가 큰 울림이 되어 장애에 대한 이해와 공감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 성동저널(http://www.seongdongnews.com) 24.04.25


목록 답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유튜브채널 통통라디오
주소 : 04704 서울시 성동구 청계천로 506 성동장애인종합복지관
대표전화 : 02-2290-3100

FAX : 02-2290-3181

Email : omni3100@naver.com

Copyright©Seongdong Community Rehabilitation Center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M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