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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화전략사업

이용자 중심 윤리경영 복지관 만들기

이용자 중심 윤리경영 복지관 만들기에 대한 설명입니다.
특화사업 06 이용자 중심 윤리경영 복지관 만들기

이용자 중심 윤리경영 복지관 만들기

이용자 자치회

01 사업필요성
장애인 당사자로부터 신뢰를 얻고 이용 장애인의 권리와 인권을 존중하는 복지관의 모습을 구축하고, 복지관과 이용자들의 소통 활성화를 통해 긍정적 관계의 증진과 더불어 이용자 중심 복지를 실천하고자 한다.
02 사업내용
대상 및 인원 : 복지관 9개 사업팀 이용자 대표 13명
활동
  • 매월 이용자 자치회 활동 관련 정기회의 및 자치회 주관 사업 진행회의
  • 중앙과 부서별 자치회 연계, 간담회 주요 안건사항 전달 및 결과 모니터링 전달
  • 복지관 자치회 회장, 부회장 : 운영위원회 당연직 참여, 직원 인사위원회 당연직참여
조직도
회장/부회장/기능향상 지원팀/가족문화 지원팀/지역사회 지원팀/사회서비스/직업지원팀(성동장애인직업훈련시설)/주간보호센터/성모보호작업장,성모주간보호센터
  • 복지관 행사 지원 사진복지관 행사 지원
  • 월1회 정기회의 사진월1회 정기회의
  • 장애통합축제 부스 참여 사진장애통합축제 부스 참여
  • 직원 채용면접 참여 사진직원 채용면접 참여
03 성과
이용자와 직원이 함께 만들어가는 윤리경영복지관 복지관 : 이용자와 복지관 직원들간 신뢰관계 강화
이용자들의 참여와 소통을 통해 적극적인 자립과 재활의지 고취
고객의 소리로 연결됩니다. 인권,권익옹호 상담으로 연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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